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달빛조각사 어떤 게임?

by 우연03 2019. 10. 10.

1. 달빛조각사의 사전예약 관심도

달빛조각사가 오픈하면서 벌써부터 많은 사람들의 플레이 리뷰가 쏟아지고 있다. 게임을 시작하기에 앞서 달빛조각사가 왜 이렇게 관심을 갖고 있는지 알아보았다.



일단 달빛조각사 게임은 소설 '달빛조각사'이 기반되었고 소설내 가상 게임인 '로열로드'를 원작으로 하는 세계관을 가져왔다. 물론 소설 전체의 세계관을 갖고 오지 않고 억지로 게임에 필요한 요소만 가져와 원작을 충분히 반영하지 못했다는 비판도 받고 있기는 하다.

게임 개발에 참여한 송재경 역시 달빛조각사 소설 원작의 감성응 그대로 담기는 어려웠고, 이 게임은 캐주얼한 분위기를 통해 유저들이 편하게 플레이할 수 있는 게임이라고 밝혔다.

송재경은 우리나라 게임계에 큰 획을 그은 '바람의 나라'와 '리니지' 개발에 참여한 개발자이다. 무려 사전 예약 첫날부터 100만이 넘는 사전예약자가 몰린 이유에 이러한 배경도 한 몫 했으리라 생각된다.


게임 장르는 MMORPG이다. 수많은 플레이어가 한 화면에 그대로 등장할수 있는 플레이 형태로 보통 몬스터를 잡고 레벨을 올리는 고전적 스타일의 게임이기는 하지만 '달빛조각사'만의 특별한 시스템도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10월 10일에 오전 12시에 오픈한 달빛조각사는 벌써부터 수많은 서버들이 혼잡상태에 이르는 등 유저들이 몰리고 있다.

30개가 되는 초반 서버들이 모두 혼잡인걸 보면 얼마나 많은 사전예약자들이 관심을 갖고 있었다는에 짐작이 간다.




2. 달빛조각사 세계관

달빛조각사에 등장하는 원작 소설은 두 권 분량이 담겨있다. 그중 게임 달빛 조각사의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로열 로드'라는 가상현실게임이다. 이 게임은 소설 내에서 등장하는 게임이다. 로열로드에 등장하는 베르사 대륙이 달빛조각사 게임에 등장하여 유저들은 '베르사'대륙을 만나게 된다.



달빛조각사 플레이어들은 '로열로드'게임을 시작한 소설속 인물들 처럼 ‘베르사 대륙’ 내 ‘로자임 왕국’의 ‘세라보그 성’에 위치한 ‘세라보그 수련관’에서 모험을 시작한다. 이러한 장치가 창의성은 조금 떨어질지 몰라도 잘만 구현했다면 소설로만 읽던 게임을 실제로 플레이한다는 점에서 달빛조각사 원작 소설의 팬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줄 것으로 보인다.



3. 달빛조각사만의 콘텐츠 : 하우징, 히든 퀘스트

나만의 집을 꾸미고 생활하는 하우징 콘텐츠가 달빛조각사가 갖는 특별한 콘텐츠라고 소개되고 있다. 전투를 위주로 하는 MMORPG는 생존을 목적으로 하는 게임과는 다르게 하우징이라는 콘텐츠에 큰 비중을 두기는 어려웠는데, 달빛조각사가 자랑하는 콘텐츠이니만큼 기대하게 된다.

낚시, 채집, 제작 등의 콘텐츠가 얼마나 큰 비중을 차지하고 유저들에게 재미를 선사할 수 있을지 기대된다.



4. 달빛조각사의 직업 4개? 5개?

4.1. 전사


4.2 마법사


4.3 궁수


4.4 성기사

4.5 무직(→네가지 직업or조각사)



달빛조각사에서는 이렇게 전사, 마법사, 궁수, 성기사라는 4가지 직업과 히든 직업인 조각사를 선택할 수 있는 무직으로 구성되어있다. 조각사는 원작 소설의 주인공 '위드'의 직업을 모티브로 구현한 것이다. 당연히 주인공의 직업이었기에 다른 직업들에 비해 훨씬 강하기 마련이지만 게임내 밸런스를 위해 적당히 조정하였다고 한다.


댓글